본문 바로가기

뚝딱이야기/음식

초간단 메추리알 장조림 만들기

 

오늘은 초.간.단 하면서도 언제나 반찬으로 먹기 좋은 돼지고기 장조림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조림이다 보니 시간은 좀 걸리지만, 간단한 재료! 간단한 방법! 으로 이만한 반찬 없지요~~^^

 

저는 생강이나 마늘은 다 생략하고 정말 '기본' 적인 재료들로만 만들었어요.ㅎㅎㅎ

 

이름하여 초간단 돼지고기 장조림!

 

 

<재료>

돼지고기 450g (개인의 양에 따라서 ^^;)

메추리알 한 판 (28개)

간장

설탕

조리 술 (또는 청주)

 

 

1) 우선 돼지고기를 잘라 핏기 제거를 위해 찬 물에 20분~30분 정도 넣어줍니다.

 

2) 돼지고기 기름을 제거 해 줍니다.

* 기름 제거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저는 간단하게 끓는 물에 10~15분 정도 한번 끓여 주었습니다. 그럼 기름이 동동 떠요.

 

 

 

 

3) 메추리알을 삶아 줍니다. 계란 삶듯이 삶아 주시면 돼요.

 

 

4) 돼지고기가 잠길 만큼 물을 넣고, 끓여 줍니다.

저는 6~7컵 정도 넣었어요.

 

 

 

5) 물이 보글보글 끓으면 조리 술 (6 숟가락 정도)과 간장 (8 숟가락 정도), 설탕 (2.5 티스푼) 을 넣고 끓여 줍니다.

-> 물의 양이 1/3 정도가 될 때까지 끓여 주세요.

 

 

* 저는 고기가 너무 커서 중간에 물의 고기를 반으로 한번 씩 잘라 주었어요.

 

 

 

 

 

 

 

 

자! 이제 거의 다 됐습니다.

 

 

6) 물 양이 1/3 정도 되면 메추리알을 넣고 5~10분정도 더 끓여 줍니다.

 

 

 

7) 다 되면 식힌 후 먹기 좋게 고기를 찢어주세요.

 

 

몇 일은 식탁을 채워줄 돼지고기 메추리알 장조림 완 to the 성!

 

간단하지만 맛은 GOOD >_<!

 

돼지고기 대신에 곤약이나 닭가슴살을 이용하면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

 

이상으로 1년차 주부의 초간단 장조림 만들기!! 성-공! 얏-따~~

 

by. 뚝딱쀼



당신을 위한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