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뚝딱이야기/영화후기

좀비영화 추천 BEST10



 희안하게 귀신은 안무섭지만 좀비는 무섭다 ㅠㅠ

너무 어릴 때 좀비영화에 입문한듯..
무서워하면서도 좀비 영화란 영화는 다 보는 좀비영화 매니아 ㅋㅋㅋ>.<

심장이 쫄깃쫄깃~
개인적으로 기억에 남는 좀비영화 10개를 적어보았다.

 

 

1.  레지던트이블 1
  2002년 


 나에게 있어 좀비 영화계의 전설 같은 존재.

나를 좀비영화에 입문하게 해 준 영화 ㅎㅎㅎ
 레지던트 이블 시리즈가 너무 많이 나오면서 내용이 산으로 가고 있지만,
 레지던트이블 1 만큼은 탄탄한 스토리, 긴장감, 액션 모든 박자를 고루 갖추고 있다.
 

 

2. 새벽의 저주
  2004년


 걸어다니는 좀비는 무섭다. 그런데 뛰어 다니는 좀비는 더 무섭다. ㅠㅠ
 좀비가 뛰어다닌다 ㅜㅜ 무섭지만 드라마 장르의 느낌도 띄고 있다.
 좀비영화의 표본 같은 영화.
 오프닝에서부터 긴장 뽷!
 학생 때 보고 무서워서 다음날 현관문을 못 열었던 기억이..ㅋㅋㅋㅋ

 

3. 28일 후
  2003년


  걸어다니는 좀비는 무섭고, 뛰어 다니는 좀비는 더 무섭다면, 점프력까지 엄청난 좀비는 범접 할 수가 없다.
  내가 본 모든 좀비영화 중에 가장 좀비가 강력하고 무섭다...
  심장 쫄깃한 좀비영화를 찾으신다면 강추.
  (학생 때 너무 무서워서 끝까지 못본 유일한 좀비영화ㅠㅠ)

 

4. REC
  2007년


  영화에 나오는 캐릭터 중 한명이 찍는 카메라로 영화가 전개되는 특이한 방식의 영화이다.
  영화에서 카메라를 들고 다니는 친구는 늦게죽겠구나..를 예상 할 수 있음 ㅎㅎㅎ
  좁은 빌라 건물 하나에 갇힌 상태.
  좀비는 강할수록, 사람은 약할수록, 장소는 좁을수록 좀비영화는 무서워지는데, 이 세가지를 다 만족한다.
  (여주인공 말투랑 목소리가 좀 시끄럽다;;)
 

 

5. 월드워Z
  2013년


  블록버스터 좀비 영화 중에 가장 최근에 나온 영화!
  스케일은 굉장히 크나, 개인적으로 좀비영화의 쫄깃한 공포는 좀 덜 한 듯하다.
  주인공이 강력한 영화..ㅋ
  하지만, 액션도 스케일도 멋진 웰메이드 좀비영화~!

 

 

 

 

 

 

 

 

 

6. 새벽의 황당한 저주
  2004년


  ㅋㅋㅋㅋ 재밌다 ㅋㅋㅋ 진짜 재밌다.ㅋㅋㅋ
  좀비영화 팬이라면 꼭 봐야하는 좀비 코미디 !!
  어떻게 좀비라는 주제로 이런 코미디를..! 기발하고 발칙한 영화.
  하지만, 좀비영화 라는 수식어를 가져갈 수 있을만큼 꽤 잔인하고 긴장감도 있다.

 

7. 좀비랜드
  2009년


  좀비 코미디! 어 리를 병맛 코미디ㅋㅋ
  새벽의 황당한 저주에 전혀 뒤지지 않는 좀비 코미디 영화.
  개인적으로 굉장히 재밌었다.

좀비랜드2가 나온다는 소문만 몇년 째 인데.ㅠㅠ 꼭 나오면 좋겠다.

 

8. 28주 후
  2007년


  28일 후 가 마음에 들었다면, 후속편인 28 주 후도 나름 괜찮다.
  갠적으로 28일 후 보다는 덜 하기는 하나 28일 후를 보고 여운이 가시지 않았다면 한 번쯤 볼 만 하다.

 

9. 웜바디스
  2013년


  좀비 로맨스 코미디 영화!!
  로코이다 보니 공포는 당연히 덜하다. 하지만 생각하는 좀비 주인공들이 귀엽다 ㅎㅎㅎ

 

10. 나는 전설이다
  2007년


  우리가 아는 좀비랑은 조금 다른 종류의 좀비가 나온다. 햇빛에선 활동을 못하는 좀비.
  좀비에게 핸드캡이 있는 만큼 공포는 줄어든다.
  하지만, 공포보다는 드라마 요소에 초점을 맞춘 듯한 영화. 볼만하다.

 

같이 볼만한 글 :

 - 보고 나면 생각나는 영화 Best5 (집에서 볼만한 영화 추천)

 - 주말엔 역시 영화, 기생수!!

 - 공각기동대 애니메이션 후기 (영화보기 전 필수 코스!!)

 


 



당신을 위한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