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뚝딱이야기/정보

기아차 스팅어 런칭 (스팅어 가격 / 제원)

 

기아차 회심의 역작!! 스팅어 런칭

 

 

 

'당신은 원래 가슴 뛰던 사람이었습니다' 라며 많은 스포츠카 애호가들의 피를 끓게 한 그 차!!

 

 

오늘 기아차가 삼성동 그랜드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 - 스팅어' 런칭 쇼를 진행했습니다.

스팅어의 사전적 의미는 '찌르는, 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찌르듯 쏘듯이 빠른 스포츠카라는 의미겠죠~~?

 

 

 

기아자동차의 프리미엄 라인업으로 출시되는 스팅어는 총 3개 등급 모델로 구분되어 있으며, 출시가격은 2.0 터보 프라임 약 3500만원에서 3.3 터보 마스터즈 약 4,900만원까지 예상됩니다.

 

 

< 기아차 스팅어 가격 >

 

 

주요 특징으로는 3.3 터보 마스터 모델에 브렘보브레이크, 전자제어서스펜션(ECS), 19인치 타이어를 기본으로 적용하였다는 점입니다.

 

스팅어는 한국산 자동차 중 절대 속도가 가장 빠른 자동차로 3.3가솔린 모델은 4.9초만에 100km/h로 가속이 가능하고, 최고속도는 270km/h 달릴 수 있습니다.

벌써부터 스피드광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군요!

 

 

최고 속도 달성을 위해 주행성능이 극대화 된 신규 8단 자동 후륜구동이라는 점이 눈에 띕니다.

 

스팅어는 제네시스 G70과 같은 등급의 모델로 출력도 국산 차 중 가장 높은 370마력입니다.

 

 

 

하지만 여느 스포츠카들과는 다르게 풀 버킷 시트와 붉은 색 나파 가죽 등 고급스러운 내장재를 사용하는 등 항공기를 모티브로 품격있는 실내 공간을 만들었으며, 부드러운 곡선으로 역동적이면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적용했네요~!

 

 

 

약 2천 여대가 사전 계약 진행되었으며, 그 중 42.3%가 3.3 터보 모델을 선택했다고하니, 최고 속도 모델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는 스팅어의 최고 속도를 즐길만한 아우토반이 없겠지만, 마음만으로도 풍요로워지는 스펙이네요!!

 

앞으로 국내 자동차 기업도 BMW, 아우디와 어깨를 나란히 할 고성능 세단이 지속적으로 출시 될 지 기대해봅니다!

 

 

 

 



당신을 위한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