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뚝딱여행/국내여행

이색 데이트 코스 (경마공원 이용 방법)

날씨도 좋고~ 와이푸마마와 함께 가까운 곳에 갈만한 이색 데이트 코스를 생각하다가 과천에 있는 경마공원에 가기로 결정!

뚝딱남편은 쓰는만큼 따서 오겠다는 큰 포부로 경마공원으로 향합니다.

 

오늘따라 미세먼지도 없는 것 같고 하늘도 예쁜게 찍는 족족 맞출 것 같은 기분이네요~!

 

 

 

 

매표소를 향해 가는데 오늘이 Queen's Day? 뭐 그런날인가 봅니다.

여성 고객은 무료 입장이라고 하네요~!

와이푸만 해당하지만 그래도 2천원 굳혔네요~ 뭔가 될 것 같은 날입니다!!

 

 

 

경마정보도 필요하니 입구 앞에서 제~일 싼 천원짜리 경마잡지를 하나 구매합니다.

컴퓨터용 사인펜도 덤으로 주니까 꼭 챙겨가세요!

 

 

 

마권을 구매하기 위해 간략하게 경마하는 법을 배워봅니다.

 

 

우선 베팅 방법!! 경마 베팅 방법은 총 6가지가 있습니다.

 1) 단승식 : 1등 말 1마리를 맞추는 방법

 2) 연승식 : 3등 안에 들어오는 말을 맞추는 방법

 3) 복승식 : 1/2등 말을 순서에 상관없이 2마리 모두 맞추는 방법

 4) 쌍승식 : 1등과 2등말을 순서대로 정확히 맞추는 방법

 5) 복연승식 : 3등안에 들어오는 말 2마리를 순서에 상관없이 맞추는 방법

 6) 삼복승식 : 3등안에 들어오는 말 3마리를 순서에 상관없이 3마리 모두 맞추는 방법

 

 

 

 

연승식이 가장 확율이 높지만 그만큼 배당이 낮을 것 같네요.

그래서 뚝딱 부부는 적당히 확율도 높으면서 배당도 높은 복연승식과 삼복승식에 도전해 봅니다.

그까이꺼 3등안에 들어오는 말 2마리 맞추면 되는거 아니겠어요? 후후

 

그럼 마권을 구매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마권을 구매하려면 일단 가지고 있는 돈을 사이버 머니로 바꿔야하는군요!!

 

건물 안쪽에 보면 사이버머니를 바꿔주시는 창구가 있습니다.

※ 마권 구매하는 창구는 자판기로만 되어있어서, 사람이 앉아있는 창구로 가면 쉽게 사이버 머니 환전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Max 4만원을 가지고 즐겨볼까 합니다.

환전 완료!!

 

 

 

그럼 마권을 구매해봅니다.

주변 기둥 곳곳에 OMR 카드 뭉치가 꽂혀있는게 보입니다.

OMR 카드에 1장당 3게임씩 베팅할 수 있게 되어있네요~!

 

 

경마잡지 살때 준 컴퓨터용 펜으로 경기종류를 체크합니다.

서울, 일요일, 7경주... 그리고 와이푸마마와 함께 말 궁딩이를 체크하러 갑니다.

 

(뚝딱부부는 말 궁딩이를 보고 경쾌한 놈으로다가 마권을 구매해봤습니다)

 

 

궁딩이가 실룩거리는걸 보니 2번, 10번말이 튼실해보이네요!!

뚝딱 남편은 2번말과 10번말 위주로 베팅했습니다.

와이푸마마는 5번말 궁딩이가 튼실해보였나 보네요~!

 

OMR 카드를 마저 작성해서 마권 판매기기로 갑니다.

아까 구매한 사이버머니를 넣고~ OMR카드를 넣으면 마권이 나옵니다!!

 

쨔잔!! 그럼 이제 경기를 구경하러 갑시다~~!! 

 

 

 

대형 스크린으로 감상하니 더 흥분되는것 같습니다!!!

자!!! 달려라 2번 10번!!!! (5번도 힘내 보던가...)

 

 

 

오늘이 Queen's Day? 때문인지 1등 상금이 2억짜리 경기들도 있어서 외국 기수들도 참가한 것 같네요.

주변에 일본 기수를 응원하러 온 일본인들도 보입니다.

 

 

이제 뛰려나 봅니다!!!

 

자!! 달려달려~~~~~~~~~~~~~~~~~~~~~~~

결과는 11 - 4 - 8 - 3 - 10 - 2 - 9 - 1 - 6 - 7 - 5

와이푸마마는 기가막히게 꼴등말을 맞췄군요....

제가 응원하던 2번 10번도 3등안에는 택도 없었습니다 ㅠ_ㅠ

 

그 후에 그래도 몇번 맞춰서 사이버머니가 46,700원까지 올라갔습니다만..

 

 

 

 

집에 돌아올때는 27,400원으로 마무리!!!!

 

여러분... 도박은 하지마세요 허허..

그래도 12,600원 주고 와이푸마마와 재미있게 놀았다고 생각하니~ 아깝지는 않네요!

 

 

 

영화보기, 커피숍가기 데이트에 지친 분들께 추천~!!

 

 



당신을 위한 추천 컨텐츠!!